Press release
목록으로
(주)삼화, ‘2025 KOREA STAR AWARDS’ 수상 25.04.22



친환경 기술력과 감성 품질을 갖춘 차세대 화장품 패키징으로 주목

화장품 패키지 전문 기업 주식회사 삼화(대표 김준배, 조성환)가 국내 대표 포장 산업 시상식인 ‘2025 KOREA STAR AWARDS’에서 친환경 혁신 패키징 부문 수상 기업으로 선정됐다. 이번 어워드는 2025년 4월 22일부터 25일까지 KINTEX 제1전시장에서 개최되는 ‘KOREA PACK & ICPI WEEK’ 행사 중 진행되며, 산업 전반에 걸쳐 우수한 포장 기술과 제품을 선정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시상식이다.

삼화는 이번 어워드에서 출품한 ‘Silken Edge Care Stick’(실크 엣지 케어 스틱) 제품을 통해, 지속가능성과 사용자 중심 설계를 동시에 실현한 패키징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삼화의 ‘Silken Edge Care Stick’은 최근 소비자들이 화장품 용기를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위생성, 편의성, 그리고 정밀한 제형 조절 기능을 고루 갖춘 차세대 스틱형 패키지다. ‘편리미엄(편리함 + 프리미엄)’이라는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이 제품은 일체형 어플리케이터 구조를 통해 보다 정교하고 감각적인 사용 경험을 제공한다.

제품에는 사용성을 높이고 지속가능성을 실현하기 위한 다양한 기술이 적용되었다. 먼저, 연질 사선형 어플리케이터는 도포 면적이 넓고 피부에 닿는 촉감이 부드러워 사용자에게 쾌적한 사용감을 전달한다. 또한 그라인딩과 클릭형 회전 메커니즘을 채택해 원하는 만큼의 내용물을 정밀하게 배출할 수 있어, 불필요한 낭비를 줄이고 위생적인 사용이 가능하다.

내용물이 외부 공기와 접촉하는 것을 최소화하기 위한 이중사출 기술도 적용되어 있으며, 이를 통해 내용물의 보존력과 밀폐력이 크게 향상되었다. 패키지 소재 또한 재활용 등급이 우수한 단일 소재인 PP(폴리프로필렌)를 사용하여 친환경 기준을 충족했으며, 잔량 제로 메커니즘을 통해 사용 후 남는 내용물을 최소화하여 폐기 시 환경 부담도 줄였다.

이처럼 ‘Silken Edge Care Stick’은 기술적 완성도와 감성 품질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혁신적인 패키지로, 친환경성과 소비자 편의를 동시에 추구하는 삼화의 철학이 잘 반영된 제품이라 할 수 있다.
 
삼화는 이 제품을 통해 기존 자사 제품 대비 플라스틱 사용량을 30% 이상 절감했으며, 부품 수를 절반으로 줄여 생산성과 자원 효율성도 높였다. 또한 PCR(재활용 플라스틱) 소재의 기술력을 고도화해 50% 이상 비율 적용에 성공, 업계의 지속가능성 기준을 한층 끌어올렸다.

특히 주목할 점은 화장품 용기의 재활용률을 낮추는 주요 원인 중 하나였던 ‘내용물 잔량’ 문제를 기술적으로 해결했다는 것이다. 실크 엣지 케어 스틱은 최소 잔량 1g 미만을 실현해, 오염 없는 폐기가 가능한 완전한 친환경 솔루션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삼화 김준배 대표이사는 “이번 수상은 삼화가 지속가능성이라는 가치와 사용자 경험이라는 디자인 철학을 동시에 실현해온 결과물”이라며, “앞으로도 환경과 인간을 모두 고려한 고기능성 패키징 솔루션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도 삼화의 기술력과 철학을 증명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출처 : 장업신문(http://www.jangup.com)

문의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문의
관심상품
E-Catalog
문의
top아이콘